경상북도관광협회 초청 특강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주)퀀텀러닝코리아 작성일2012-07-13 조회314회본문
7월 13일 경북관광아카데미 초청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도(도지사 김관용)는 13일 경상북도관광협회에서 경북관광아카데미 '관광안내소 친절마인드 강화 과정'을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도내 관광안내소 안내원의 자질향상과 친절서비스마인드 함양을 위해 안내원 안내소담당공무원 등 60여명이 참가 했다.
도 관계자는 "관광안내소가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첫 대면지로 관광지의 첫인상을 좌우할 뿐만 아니라 관광안내원이 관광객 최접점 종사자임을 감안해 고객만족 및 친절서비스에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아카데미의 첫 번째 과정으로 (주)퀀텀러닝코리아 최문희 원장의 '친절의 가치인식과 실천전략'이라는 주제로 CS특강을 실시했다.
최문희 원장은 특강을 통해 "친절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이며, 친절의 실천은 애국이며 국격을 높이는 일이다"고 강조하였다.
이어 한국스토리텔링연구원 백승운 팀장은 '경북정체성과 스토리텔링'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이어졌다.
백승운 팀장은 특강에서 "경북정체성 확립의 필요성에 대해 역설하고 정체성의 관광자원화를 위해 스토리텔링을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화식 경북도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아카데미가 관광안내원의 친절마인드 및 환대서비스 개선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접점별, 대상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우리지역을 찾는 관광객에게 최상의 관광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