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겨울 슈퍼캠프 Day 3
페이지 정보
작성자 (주)퀀텀러닝코리아 작성일2016-01-06 조회206회본문
2016년 겨울 J 슈퍼캠프♡♡♡
1월 6일 슈퍼캠프 Day 3는 전체 슈퍼캠프 일정 중에서 가장 중요한 날입니다.
참여한 아이들이 지금 이 "슈퍼캠프"에 100% 몰입할 수 있도록 이끌어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제 부끄러움도 어색함도, 몰입을 방해하는 나의 이미지도 완전히 떨쳐내야 할 시점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야 다음 Day 4, 5, 6의 프로그램을 진지하게 내것으로 완전히 흡수할 수 있습니다.
Day 3는 Outdoor Day~ 그렇다고 야외 활동을 한것은 아니구요
실내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Activity Game들이 진행되었습니다.
단체게임은 팀원에 대한 신뢰와 배려, 긍정적인 언어 사용, 창의성, 커뮤니케이션 스킬, 팀웍 등 여러가지 요소가 종합적으로 조화되어야 합니다. 때로는 실패하기도 하고, 실망하기도 하고, 마음대로 되지 않은 상황이 야속하기만 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실패도 성공도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실패에서 무엇을 배웠으며 실패를 통해 성공으로 가는 방법을 알아내는 과정입니다. 그리고 사람입니다. 어려운 상황에서 다른 사람을 응원하고 격려하고, 믿어주는 것입니다. 응원을 받은 아이들은 다른 사람에게도 응원을 해줍니다. 긍정적인 격려와 배려와 지지로 인해 생긴 팀웍과 관계가 얼마나 스스로를 행복하게 만들고 편안하게 만드는지 아이들은 하루종일 경험하게 됩니다.
저녁시간 슈퍼캠프만의 "전통"
아이들은 그동안 수고한 스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성숙하게 표현하는 것이 관계에서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알았기에 그리고 그러한 것이 얼마나 자신을 뿌듯하게 만드는지를 알았기에 진심을 담아 마음을 전하는 아이들이 모습 하나하나가 소중했습니다.
그리고 댄스파티^^
댄싱타임은 단순히 즐기기 위한 시간이 아닙니다. 지금까지 쌓은 신뢰의 관계를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아이들에게 자신을 표현하는 것은 가장 큰 도전입니다. 다른 곳에서라면 상상도 하기 힘든 이 순간은 슈퍼캠프에겐 마법같은 황홀한 시간입니다.
이제 하루를 마감하는 도어쉐어시간은 아이들에게 간절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너도 나도 오늘 자신이 겪은 소감을 발표하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기회는 하루에 딱 2명에게만^^
끝까지 열심히 함께 해보자는 오늘 소감은 모든 사람들을 감동시켜주네요.
정말 소중한 아이들입니다.
Making great kids greater!